세상이야기

 

세계 각국의 외국 사람들도 술 마신 다음날에는 알콜 분해에 도움되는 성분을 포함한 음식으로 속을 해장합니다. 연말 송년회로 한참 바쁜 모든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세계 각국을 대표하는 숙취음식 15가지를 소개합니다.

 

   1. 토마토 수프이탈리아


 

이탈리아 사람들은 양파와 조개 등을 넣고 끓인 토마토 수프를 먹습니다. 토마토에는 비타민B군과 라이코펜이 함유돼 있어 알코올 분해를 돕습니다. 조개의 타우린 성분은 간을 보호합니다.

 

   2. 햄버거미국


 

 

미국인들은 피자에 핫 소스를 뿌려 먹거나 햄버거로 해장을 하기도 하고 꿀물로 속을 달래기도 합니다.

 

   3. 블러디 메리영국


 

 

영국은 블러디 메리라는 해장술을 마십니다. 보드카와, 타바스코 소스, 토마토주스, 소금, 후추 등을 넣어서 만듭니다. 영국에서는 전날 술을 마신 술집에 가서 술을 마시면 숙취가 해소된다고 믿는 특이한 풍습이 있습니다.

 

   4. 보르쉬러시아


 

러시아는 보르쉬라는 고깃국을 먹으며 속을 푼 후 따뜻한 물에 샤워를 하고 잠을 잔다고 합니다.

 

   5. 롤몹스독일


 

독일은 '롤몹스'라는 소금과 식초에 절인 청에 양파와 피클을 함께 싸서 먹는 음식으로 해장을 합니다. 이 음식은 미네랄과 수분을 보충해주어 몸의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6. 아루아뇽프랑스


 

 

프랑스에서는 양파수프 아루아뇽으로 속을 풀어줍니다. 새벽시장에서 일하는 노동자들이 먹던 것이 해장음식으로 발전했습니다.

 

   7. 까이 룩 꿰이태국


 

 

태국에서는 튀긴 달걀에 매콤한 소스를 얹은 까이 룩 꿰이로 해장을 합니다.

 

   8. 우메보시일본


 

 

일본에서는 1000년 전통의 매실 장아찌 '우메보시'를 죽과 함께 먹으며 해장을 합니다.

 

   9. 버터그리스


 

그리스 사람들은 술 마시기 전에 버터를 먹어주어 미리 숙취에 대비합니다. 술 마신 다음날 커피 원드를 갈아 레몬주스에 타서 먹기도 합니다.

 

   10. 초콜릿 음료스페인


 

스페인에서는 걸쭉한 초콜릿 음료와 츄러스를 즐겨먹습니다. 초콜릿 음료는 빠른 해장에 아주 탁월합니다.

 

   11. 오이즙폴란드


 

폴란드인은 오이와 식초로 만든 피클 즙이 해장 음료입니다. 오이는 90%가 수분으로 구성돼 있어 알코올 대사산물의 배출을 돕습니다. 오이에는 100g당 칼륨함량이 140㎎, 비타민C는 11㎎에 달하는데 칼륨은 체내 나트륨과 알코올 대사 후 생긴 노폐물을 제거하고, 비타민C는 음주 후 피로물질 해소를 돕습니다.

 

   12. 라솔러시아


 

 

러시아 사람들은 해장을 위해 양배추와 오이즙에 소금을 섞어 만든 라솔을 마십니다. 양배추의 비타민U 성분이 위벽을 보호하고 비타민K와 안토시아닌이 숙취로 야기되는 뇌신경손상을 억제합니다.

 

   13. 싱주링중국


 

중국에서는 인삼, 귤껍질, 칡뿌리 등 천연재료를 섞어서 만든 전통차 싱주링을 마십니다. 이 싱주링은 기원전 200년 전부터 숙취해소 음료로 애용되어 왔습니다.

 

   14. 아이언 브루스코틀랜드


 

 

스코틀랜드에선 달콤한 맛의 음료수 아이언 브루로 해장을 합니다. 아이언 브루에 구운 소시지를 곁들이기도 하는데 기름진 음식은 위장에 오래 머물러 있어 알코올 흡수를 방해한다고 합니다.

 

   15. 터키코코렉


 

 

터키에서는 코코렉이라는 음식으로 해장을 합니다. 어린 양의 췌장과 심장, 신장, 폐 등 고기 내장을 다진 뒤 토마토와 백리향, 고추, 향신료 등을 넣어 만든 음식입니다.

 

Comment +0